간헐적 단식 16:8방법 다이어트 식단-5kg

간헐적 단식 16:8방법 다이어트 식단-5kg

몇 달 전부터 남편이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우리 생활습관에는 변화가 생기고 있었다.

재택근무를 하는 꼴이 되자 밤늦게 일하고 저녁을 먹는 야행성이 돼버린 것이다.

운동 부족으로 야식을 먹다 보니 남편의 배가 자꾸 나오고 복부 비만이 돼 체중 감량이 시급하다.

그러던 중 떠오른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아는 언니가 최근 10kg 감량에 성공했지만 운동 없이 단식 시간을 철저히 지켰고 매일 아침 공복에 다이어트 유산균 섭취로 체지방을 줄였다고 했다.

16시간 단식한 뒤 식사하는 시간에도 탄수화물을 가급적 멀리하고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유제품 계란 고기 해산물 채소 등 다이어트 식단을 챙겨 유산균을 먹으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한다.

그래서 남편도 곧 실천하게 됐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이란 16시간 단식을 통해 배고픔을 유지하고 8시간 동안에는 정상적인 양과 시간을 지키는 식사를 함으로써 아침식사나 저녁식사를 생략하는 것을 의미했다.

배고픔을 유지한다고 피자 탕수육 치킨 떡볶이 등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면 오히려 살이 찌기도 하는 남편은 살 빼는 데 약간의 재미를 주었는지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다이어트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체중 감량에 날개를 달아주기도 했다고 한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이란 16시간 단식을 통해 배고픔을 유지하고 8시간 동안에는 정상적인 양과 시간을 지키는 식사를 함으로써 아침식사나 저녁식사를 생략하는 것을 의미했다.

배고픔을 유지한다고 피자 탕수육 치킨 떡볶이 등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면 오히려 살이 찌기도 하는 남편은 살 빼는 데 약간의 재미를 주었는지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다이어트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체중 감량에 날개를 달아주기도 했다고 한다.

그 결과 남편 나름대로 날씬해진 듯한 모습.물론 누가 보기엔 여전히 볼멘털한 모습일지 모르지만 남편은 확실히 살이 빠진 게 틀림없다.

*아래 사진은 (위) 3월, (아래) 5월에 촬영된 모습.남편 말로는 56kg 정도 살이 빠진 것으로 추측된다고 한다.

감량 전감량 후 아래 제품은 남편이 규칙적인 운동, 다이어트 식단,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섭취한 유산균 제품인데 공복 후 갑자기 음식을 먹으면 폭식하기 쉬운데다 혈당이 급격히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식전에 먹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더욱이 이 캡슐에 들어 있는 성분은 유익균 증가, 유해균 감소, 배변활동 원활,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유산균이어서 더욱 그렇다.

모든 비만인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비만인 사람의 경우 퍼미큐테스 Firmicutes라는 장내 미생물(유해균) 비율이 높다고 한다.

파미큐테스는 당분 발효를 촉진시켜 지방 분해를 방해하고 지방산을 생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장애물이 될 수 있는데, 이와는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유익균이 박테로이데테스 Bacteroidetes였다.

유산균 섭취를 통해 유익균 비율을 높이면 반대로 유해균 작용을 줄일 수 있는데, 남편이 먹은 유산균 캡슐에는 모유유산균(락토바실테리) 100억 CFU와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LGG 유산균과 락토바실러스 람노사스 등)가 함유돼 있어 장 건강 등에도 도움이 된다.

13종의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생균으로 볼 수도 있었다.

지방 연소를 방해하는 유해균, 비만균은 줄이고 유익균을 늘릴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다는 점이 핵심. 특허 기술인 호박 분말 코팅까지 적용돼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생존율까지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더해진 카테킨 성분은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안전하며 효과가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었는데 인체적용테스트를 통해 체지방, 복부지방, 내장지방, 지방면적, 허리둘레, BMI 등의 감소를 확인한 식약처 기능성 성분이기 때문에 유산균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리기에도 좋았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물론 남편의 체중 감량은 유산균만으로 완성된 결과는 아니었을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간헐적 단식 16:8 방법, 그리고 운동 등이 더해진 노력의 결정체였다는 점. *단백질과 채소, 약간의 탄수화물 위주였던 남편 식단남편을 위해 해준 닭가슴살 계란후라이. 샐러드도 즐겨 먹었다.

내가 더 좋아했던 키토김밥 남편은 식사 후 가끔 집 앞 공원에 나와 잠시 걸어오거나 나와 함께 조금 떨어진 도서관까지 걸어가는 예전과는 확연히 다른 신체적 활동을 보일 정도였으니까.내가 더 좋아했던 키토김밥 남편은 식사 후 가끔 집 앞 공원에 나와 잠시 걸어오거나 나와 함께 조금 떨어진 도서관까지 걸어가는 예전과는 확연히 다른 신체적 활동을 보일 정도였으니까.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 운동이 다이어트 기능성을 갖춘 유산균과 함께하다 보니 남편의 몸에 이런 변화가 생기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도 이런 습관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 이러한 노력이 단순히 외형을 넘어 건강과 내면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남편의 단식, 다이어트 식단, 생활습관 변화 후기는 마치도록 한다.

다이어트 유산균은 공복에 먹으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든 다이어터분들을 응원하면서.. 저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8킬로만 더..힘냅시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 운동이 다이어트 기능성을 갖춘 유산균과 함께하다 보니 남편의 몸에 이런 변화가 생기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도 이런 습관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 이러한 노력이 단순히 외형을 넘어 건강과 내면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남편의 단식, 다이어트 식단, 생활습관 변화 후기는 마치도록 한다.

다이어트 유산균은 공복에 먹으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든 다이어터분들을 응원하면서.. 저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8킬로만 더..힘냅시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 운동이 다이어트 기능성을 갖춘 유산균과 함께하다 보니 남편의 몸에 이런 변화가 생기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도 이런 습관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 이러한 노력이 단순히 외형을 넘어 건강과 내면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남편의 단식, 다이어트 식단, 생활습관 변화 후기는 마치도록 한다.

다이어트 유산균은 공복에 먹으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든 다이어터분들을 응원하면서.. 저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8킬로만 더..힘냅시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 운동이 다이어트 기능성을 갖춘 유산균과 함께하다 보니 남편의 몸에 이런 변화가 생기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도 이런 습관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 이러한 노력이 단순히 외형을 넘어 건강과 내면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남편의 단식, 다이어트 식단, 생활습관 변화 후기는 마치도록 한다.

다이어트 유산균은 공복에 먹으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든 다이어터분들을 응원하면서.. 저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8킬로만 더..힘냅시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