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 산수유마을 반곡마을 산수유꽃축제의 개화시기는 3.11.

전남 구례 산수유마을 반곡마을 산수유꽃축제의 개화시기는 3.11.전라남도 구례 산수유마을 방곡마을 산수유꽃축제 개화시기전라남도 구례 산수유마을 방곡마을 산수유꽃축제 개화시기#구례산수유축제 #산수유꽃축제 #구례축제장 #구례산수유 #산수유마을 #구례축제m.blog.naver.com신랑과 주말여행으로 축제 첫날 전라남도 구례 산수유마을 축제장을 찾았습니다.

봄을 산에서 가장 먼저 봄소식을 전하는 곳으로 이른 아침부터 출발한 남해에서 1시간 30분 걸립니다.

여기로 가면 안내소에서 안내도 하나 들고 걸어볼까요? 출발합니다.

포토존이 아름다운 수석공원, 계곡물이 흐르는 대음교가 있는 반곡마을을 지나 상위 마을 군락지를 파는 꽃놀이를 합니다.

4년 만에 축제장이 열려서 관광 오신 분들이 많았어요. 한꺼번에 노란 꽃들이 거리에 만발해서 너무 아름다워요.노란 꽃길 같이 산책하면서 걸어볼까요?전라남도 구례 산수유마을축제 2023년 3월 11일 ~ 3월 19일 주차장 안내 1주차장 2주차장 구산공원 주차장 방호정 주차장 주말에는 어디서나 만차입니다.

주차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차할 수 있습니다.

당일 거리마다 주차장입니다.

고속도로 입구부터 정체되기 시작하여 축제장까지 1시간 정도 정체가 예상되었습니다.

주말이라 더 혼잡한 것 같았어요.차가 빠지면 순서대로 대기하겠습니다.

도로변에 차례대로 주차해야 할 것 같아요.주말에는 일방통행으로 운영했어요.회장에서 출발해서 수석공원으로 걸어볼게요. 돌아오는 돌담길도 깨끗하고 운치가 있어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찍는 곳마다 포토존이지만 노란색으로 뒤덮인 화사한 봄꽃이 만개한 꽃을 보며 절로 미소가 환한 곳입니다.

온몸으로 만끽한 주말 나들이입니다.

꽃길 가는 곳의 이정표를 보고 걸어볼게요.이곳은 말 그대로 축제장입니다.

장민호 씨가 온다고 해서 그런가요?개막 공연을 한다고 해서 더 붐비고 있어요.사실 당일에 방문을 민호 씨는 못 봐서 아쉬워요.혼자 여행이었다면 현장에서 그냥 죽었을지도 몰라요.수석공원에서 보는 뷰를 한번 볼까요? 전망대에 오르면 온 세상이 노란색으로 한눈에 보입니다.

4년이나 기다려온 만큼 최근 마스크를 벗고 야외에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얼마나 좋은지 실물이 더 예뻐서 실감이 나요. 이게 바로 행복하지 않을까 싶어요.지천에 드리워진 산수유와 개나리꽃 주위는 온통 노량입니다.

열매의 빨간색도 볼 수 있습니다.

흐르는 물소리 들으면서 산책하기 좋아요.공연장도 한번 둘러볼게요. 먹을 것과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것이 있어서 눈과 입이 치유됩니다.

입이 즐겁기 때문에 떠들썩한 회장은 잠시 두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음, 향이 좋아, 가는 곳마다 꽃향기가 피어 정말 좋다는 소리가 입 안에서 멈추지 않아요.산수유꽃은 만개하면 꽃봉오리에서 두 번 핀 것처럼 보입니다.

자세히 보면 쌍꺼풀이에요.활짝 피어서 만개했네요. 올해는 개화시기가 작년보다 빠른 것 같아요.내려오면 산수유사랑공원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군데군데 있지만 처음 가는 길에는 찾기 어렵기 때문에 문화관 화장실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역시 줄을 어디까지 서 있나요?불편하더라도 순서를 잘 지켜서 다녀오면 다음 여행지가 가벼워집니다.

사랑공원 가는 길 옆에는 작은 호수가 있고 담에서 내려오는 분수도 예뻐서 사진을 찍어보고 산책로 걸어봅니다.

풍차가 돌아서 길을 안내해 줍니다.

곳곳에 포토존이라 어디를 찍어도 예쁘게 찍을 수 있어 인생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따뜻한 날씨 덕분에 옷은 한결 가벼워졌어요. 예전과 달리 개화시기가 더 빠른 것 같아요. 친구들과 가족들의 사진을 찍느라 바쁜 나날들입니다.

내리시면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셔서 걸어가시면 반곡마을 위로 30분 걸어 올라가시면 상위마을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사실 반곡마을은 행사장보다 붐비지 않기 때문에 산책하기에 좋기 때문에 추천 코스입니다.

반곡마을을 걸으며 소풍을 온 것처럼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분위기도 걸음걸이도 한결 가벼워요.이곳에서도 술집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음악이 흘러나와서 분위기가 탄탄합니다.

자동으로 엉덩이를 떨면서 텐션이 올라갑니다.

우리는 반곡마을에서 놀았는데 바위 사이로 물이 흘러 주위에도 지천에 있는 산수유꽃 속에 묻혀 보았습니다.

나를 잡아보고 숨바꼭질을 하며 놀아도 되는 장소입니다.

그런데 바위가 미끄러워요.조심해서 즐겨주세요.은은하게 퍼지는 향에 흠뻑 취해요. 여기 갑판길을 걸으면서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보세요. 남는 건 사진뿐이니까요.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보세요.다음 코스 상위 마을 주말 여행지로 차량 이동이 어려우니 30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사실 여기 가는 길은 일방통행이라 차를 이동하기가 어려웠어요.상위마을 산수유마을 군락지가 가장 높은 곳으로 내려다보이는 전경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다녀오셔야 해요.북카페도 있어서 평소에도 가면 좋대요. 칡차도 한잔 마시고 여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높은 곳일수록 뷰가 좋잖아요. 꽃축제가 아니더라도 드라이브하면 뷰가 탁 트인 전망이라 더 예뻐요. 상위 마을이 정상이에요.사실 주말은 복잡해요. 하지만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막상 현장에 가보니 마냥 동심으로 돌아가 즐기고 있었습니다.

근처에 마을이 많이 있지만 전라남도 축제장을 굳이 구경하지 않아도 구례 산수유마을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랑이랑 주말 나들이 따뜻하게 다녀왔어요.일주일 내내 축제장은 노랗게 물든 파도가 더 빛날 것 같아요.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어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근처에 마을이 많이 있지만 전라남도 축제장을 굳이 구경하지 않아도 구례 산수유마을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랑이랑 주말 나들이 따뜻하게 다녀왔어요.일주일 내내 축제장은 노랗게 물든 파도가 더 빛날 것 같아요.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어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근처에 마을이 많이 있지만 전라남도 축제장을 굳이 구경하지 않아도 구례 산수유마을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랑이랑 주말 나들이 따뜻하게 다녀왔어요.일주일 내내 축제장은 노랗게 물든 파도가 더 빛날 것 같아요.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어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구례산 수유마을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원리산수유사랑공원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839-1산수유문화관 주차장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839-1구례산수유꽃축제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839-6반곡회관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반곡골목 20#전남축제 #구례산수유축제 #구례산수유축제장 #구례축제 #구례산수유 #산수유마을 #반곡마을 #상위마을 #반곡회관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