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기도 3 아버지 나라로 와라

주의 기도 3번째 아버지의 나라에 오게 해서 주세요.1. 신의 나라는 특정의 가치관, 이념, 통치 이념 등으로 국가의 제도와 법률, 질서를 만들어 함께 살아갑니다.

나라라는 것이 바로 공동체입니다.

이 공동체가 어떤 가치에서 질서를 이루느냐가 핵심입니다.

신의 나라는 예수의 공생 사랑 중 가장 많은 가르침의 내용입니다.

그리고 세례자 요한에게 세례를 받은 뒤 예수님의 최초의 외침은 “회개하라. 천국이 다가왔다.

(마 4:17)”입니다.

예수님이 세례자 요한에게 세례를 받기 전까지 하늘에서 소리가 들리면 그것은 거의 심판과 징벌의 음성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심판과 징벌의 메시지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가치관과 제도, 법률을 만들어 나라를 이루고 살아왔습니다.

예수님이 세례를 받을 때는 하늘이 열린다”이건 내 사랑하는 아들, 제 마음에 드는 아들이다.

(마 3:17)”라는 음성이 들렸습니다.

신의 나라는 예수가 하늘에서 들은 음성이다”사랑하는 아이”, 즉”우리 모두가 신의 사랑하는 아이이다.

”라는 기초 위에 세워지는 나라입니다.

신의 나라 반대하는 모습을 보면 신의 나라를 좀 더 입체적으로 상상할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람이 떠나고 서로 배신하고 미워하고 거짓 예언자가 곳 곳에 나타나고 많은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세상이 무법천지가 되어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따뜻한 사랑 찾기 어려울 것이다.

(마 24:10-12)”2. 오게 해서 주세요.많은 오해 속에서 신의 나라는 반드시 죽어 가는 내세의 세계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사후의 인생을 경험한 적이 없어서”천국이 있다, 없는 “은 아닙니다.

우리는 그저 천국을 원합니다.

다만 천국은 우리가 신과 사랑에서 서로 친분을 나누는 영원한 기쁨과 생명이고 지옥은 신을 거부하고 자초한 영원한 절망과 죽음입니다.

그리고별 세자에 관해서는 그들이 세상을 떠났다고 해도 우리는 여전히 그들을 사랑하고 신을 믿는 그 사랑 속에서 사망자와 생자의 구별 없이 모두 성장하고 신과 하나가 되는 것을 신뢰합니다.

” 살아 있는 사람도 죽고 없는 내일의 사람까지,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에 의해서 연합된 신의 나라입니다”(기도서 789쪽, 기독교 희망 편)”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에 하나님의 뜻이 세워질 것입니다.

예수님의 삶과 죽음, 그리고 수난과 부활에서 이룬 그 모든 가치는 신의 나라의 가치와 질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가치와 질서는 허공에 뜨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은 반드시 이 땅에 실현되는 우리를 위한 가치와 질서입니다.

이 가치는 앞에서 계속 토지의 기도, 우리의 기도로 더 분명히 보입니다.

이 땅에 살아가는 우리들, 우리의 일상과 인생이 예수님이 가르치고 살아가던 그 인생에 그대로 닮아 갈 “당신 나라 이 땅에 오세요.”기도입니다.

우리는 신의 나라의 가치관과 질서, 즉 사랑을 예수님의 가르침을 통해서 배우고 익히고 이 땅 위에 살아가는 신의 나라 사람들입니다.

PDF파일에는 화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첨부 파일 주의 기도_3계_세례 교육 pdf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 저장

네이버 MYBOX에 저장

#성공회 #교육자료 #주의기도 #세례성사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