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홍보의 역사적 고찰

1).이전 상태의 공공

public, public, public interest, common good이라는 단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public의 역사적 진화와 “public”의 어원적 진화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초기 고대의 도시 국가에서는 직접 민주주의가 거의 현실이었기 때문에 전체가 가시화되었고, 도시 국가의 아고라 집회장에서 시민 회의가 열렸을 때 이것은 사회 전체를 가시적으로 반영한 것이었다.

이곳에 시민들이 모이는 곳은 사회적 공간인 퍼블리쿠스(publicus)다.

퍼블리쿠스(Publicus)는 원래 백성을 의미하는 “populus”의 형용사로 “공동체로서 국민에게 속한” “공적인” 단어로 “privaum”의 반대말이다.

고대에도 인간의 삶의 영역에는 사적인 영역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인은 공동체와 단절된 것이 아니라 불가분의 단위로 존재했기 때문에 사적이거나 독립적인 의미를 획득하지 못했다.

또 “개인의 자기중심적 욕망이 공동체를 발전시키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당시에는 사익보다 절대적으로 우월한 ‘공동체 이익’으로서의 공익밖에 없었다.

이때 백성들이 공개적으로 보고, 듣고, 평가하고, 어떤 일에 관심을 갖는 ‘공공’은 왕을 위한 것이었고 통치자의 방에 속했다.

여기에서 대중은 지배자만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타율적 강압적 규제의 원리를 대변한다.

2) 중세 국가의 공공성

다음으로 중세 기독교 공동체는 규모 면에서 근대 국가를 훨씬 능가했지만 사회 전체는 중세 공동체를 기반으로 질서정연한 피라미드를 형성했다.

또한 이 피라미드는 로마 교황을 정점으로 하는 기독교 교회의 동질성을 보장했다.

사회 전체의 이미지가 도시 국가에서와 같은 가시성을 갖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이념적으로는 명확한 품질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종교적이다 중세에는 모든 개인이 비록 세속적이고 세속적인 권위에 복종하더라도 영적 교회의 권위에 복종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이 사상은 중세 전반에 걸쳐 널리 퍼졌기 때문에 보편적인 기독교 사회로의 통합을 의미했습니다.

물론 고대와 마찬가지로 사적인 영역도 “거실”에 속했습니다.

그러나 개인은 공동체와 분리된 것이 아니라 불가분의 단위로 존재했기 때문에 개인은 어떠한 독립적인 의미도 획득하지 못했다.

여기서 “publicus”는 오래된 독일어 단어 “Gemein”으로 번역되어 사용됩니다.

이처럼 중세 사회의 공론장은 사적 개성을 무시하고 통일된 적응의 타율적 원리로 특징지을 수 있다.

여기서 개인의 사적 공간은 상상할 수 없었다.

삼)현대 국가의 광고

중세 공동체의 해체는 중세 사회질서의 해체인 동시에 기독교 세계공동체의 해체였다.

. 그것은 공으로부터 개인의 해방이었고, 개인은 사회의 유일한 구성요소가 되었다.

. 초기 근대 사회의 잠재적 상태인 홉스적 자연상태를 거쳐 절대군주에서 민족국가로 통일되었다.

. 절대군주는 공익이라는 개념을 권력통합의 명분으로 삼았지만 실질적 통합의 요인으로는 작용하지 않았다.

. 많은 서방 국가에서 산업 자본가들의 혁명으로 절대 군주가 전복되고 브로주아 국가가 수립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 언어면에서 평균그만큼 일반적인 장소 일반적인 도로와 같은 공공 장소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16세기에 들어와 “공공의”일시적으로 섞였다 공공의통합 및 사용.

이런 이유로 18세기가 바뀌면서 그 중요성은 광범위해졌습니다.

4어떤 식 으로든 사용되었습니다. 먼저 비밀의지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에게 보입니다.

, 해제, 모두 다 아는, 참여 능력의 중요성과 접근성의 일반적인 특성., 셋째, 민간기업과 4번째로 큰 국영기업의 반대말로 많은 공공기관을 지칭할 때 사용된다.

지역 사회풍경, 국가 관련 의미로 사용.

사회적 상황을 보라., Brozois 주에서 사적 자율성의 원칙은 사생활까지 특별하게 확장되었습니다.

. 그러나 능력이 다른 공민의 재산권에 대한 절대적인 보장은 이기적 측면인 개성만을 강조할 뿐이었다.

. 특히 재산권은 물건을 임의로 사용합니다.

, 수익,폐기 외에도 대상에는 생산 수단과 제품뿐만 아니라 노동도 포함되었습니다.

. 이는 시민이라는 이름으로 독점 형성을 방치하고 국가 불간섭이라는 소극적 역할로 인해 내용적으로 불편하다.

, 불평등을 만들거나 확대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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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에서 홍보는 형식적 국가홍보와 시민홍보로 구분됨을 알 수 있다.

. 궁극적으로 현대 국가의 공론장은 사적 자율에 기반한 시민사회 내 자율규제의 원리이다.

. 이처럼 근대국가는 국가는 공적, 사회는 사적이며 국가권력과 개인의 자유는 국가분리론에 입각한 이원론적 사고와 밀접하게 분리되어 있다는 형식적 정태론, 입헌론의 현실적 기반이다.

그리고 사회 .
.카테고리 없음

4)현대 국가의 광고

먼저 근대 국가가 성립된 배경을 살펴보자.. 부르주아 국가의 사적 자치 원칙은 노동계급의 정치화로 인해 심각하게 파괴되어야 했다.

. 사회문제의 악화와 사회정책의 등장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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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다,실업,,후생,부르주아 국가의 논리에서 빈곤과 다른 문제들은 당연히 개인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다.

. 그러나 사회문제를 방치하는 것은 사회질서와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

. 이러한 사회 문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회 정책의 등장은 사적 자율성의 중요한 부분을 파괴했습니다.

. 더 나아가 노동자 보통선거권의 실현과 함께 노동운동은 통치체 내에서 통합되었다.

. 보통선거권의 실현은 근대국가에서 근대국가로 이행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

. 보통선거권의 실현은 정치적 과정에 이해충돌을 가져올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광고하는관념의 재발견은 정치적 통합의 상징으로서 그 중요성을 되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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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에서 볼 때 고대와 중세에는 모든 사적인 것이 통치자의 공적인 것에 몰두했기 때문에 공적인 영역이 통일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 따라서 그 기능은 타율적이며 개인이 무시됩니다.

, 강제 조정 원리로 기능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근대 국가는 사적 자율성을 전제로 한 수동적 국가이기 때문에 공론장은 사적 자율성을 전제로 한 시민 사회의 공적 영역과 국민적 공적 영역으로 나눌 수 있다.

. 따라서 근대 국가의 공적 성격은 사적 권력과 분리되고 중첩되지 않는 공적 제도, 사법, 공권력으로서 근대적 의미에서 정치적 통합을 이루는 기능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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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국가에서는 개인과 국가가 개방을 통해 협력하여 기본법의 이념 실현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정치적 통합을 이룬다고 할 수 있다.

. 개방성으로서의 접근성과 인식, 다중성을 통해 사적 공간은 무한한 수의 사람들에게 의식화되고 공적 영역이 있는 공적 공간으로 이동한다.

.공적 영역은 국가의 전유물도 아니고 공적 영역의 전유물도 아니므로 공적 영역의 내용과 의미는 주체의 수, 이해관계, 기능 면에서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다원성을 보인다.

. 그러므로 공적인 것이 권위가 될 수 있고 서명이 가능하다.

. 대중은 사회적 공간에 다양한 정도로 영향을 미치고, 대중은 여론을 형성하며, 대중은 민주적 공공 질서를 만들기 위해 법을 제정합니다.

. 따라서 오늘날 국가에 대한 이해는 다원주의의 헌법적 표현으로서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이다.

. 근대 국가에서 공공은 공공을 통한 공동선을 위해 국가와 사회를 기능적으로 통합하는 헌법에서 공동체의 주체로 발견되므로 현행 사적 법 이데올로기의 모순을 바로잡는 교정원리로 작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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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 점에서 현대 공론장은 사실적 공론과 규범적 공론을 수정하고 조정함으로써 헌법과 법률에 닻을 내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그 기본 원칙은 헌법의 법의 지배입니다.

(자유,인권),민주주의의 원리(소송 절차),복지국가 원칙(등가)광고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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